본문 바로가기
IT Story/IT 기기 추천

[IT 기기추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D330-10IGM

by La-KanTo 2020. 4. 13.

노트북을 구매하려고 할 때, 여러 문제에 직면합니다.

모니터가 너무 크면 무겁고 가방에 넣고 다니기도 힘듭니다.

 

침대에 누워서 영화를 보고 싶을 때도 생각보다 ㄴ 자로 있는 노트북은 태블릿 보다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태블릿을 구입하자니 작업을 위한 기능들이 아직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MS 오피스 앱이나 리모드 데스크탑 같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아직까진 불편하고 어느정도 딜레이를 감수해야 하니까요.

 

그래서 찾아본 것 중 가성비 있는 태블릿 + 노트북 일체형 기기를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바로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D330-10IGM 입니다.

 

 

 


     1. 주요 사양

 

해상도 : 1920 x 1200

PPI : 224

CPU : N4000

램 : 4GB

내장 : 64GB

크기 : 가로 249mm / 세로 178mm / 두께 9.5mm

무게 : 594g

기타 : 전용 키보드 포함


     2. 제품 특징

 

1. 2 in 1 노트북의 이점

 2 in 1 노트북은 이동이 잦고 오랜 시간 작업 공간이 한정되지 않는 분들에게 큰 강점을 가집니다. 노트북과 태블릿 두개를 모두 구매 할 수도 있지만 두 기기는 엄연히 물리적으로 분리되어있어 간혹 태블릿만 있는 상태에서 노트북에 있는 파일이 필요하다거나 하는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2 in 1 노트북을 지향하기 때문에 굳이 두개의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도서관이나 카페에서는 노트북으로 집에서는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익숙한 윈도우 환경

 윈도우 OS를 사용하는 제품이므로 MS Office 등을 사용하는데 강점을 가집니다. 무게도 노트북치고는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들고 다닐 수 있기때문에 과제, 필기용으로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3. 가성비 있는 성능

 사실 인텔 셀러론 N4000 이라는 CPU는 딱 저정도 가격에 맞는 노트북을 구매할 때 흔히 사용되는 CPU 입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태블릿으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태블릿에 비교하자면 상당이 높은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넉넉해서. 절전모드에서 약 10시간 정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고 공식 설명이 있습니다.

https://www.cpubenchmark.net/cpu.php?cpu=Intel+Celeron+N4000+%40+1.10GHz&id=3239

 

PassMark - Intel Celeron N4000 @ 1.10GHz - Price performance comparison

Price and performance details for the Intel Celeron N4000 @ 1.10GHz can be found below. This is made using thousands of PerformanceTest benchmark results and is updated daily. The first graph shows the relative performance of the CPU compared to the 10 oth

www.cpubenchmark.net

 

4. 하지만 무시할 순 없는 단점들

 사실 이정도 제품은 과제, 영상 머신으로써 사용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게임을 플레이 하기 미숙하지만 게임이 안되는게 오히려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될 수도 있죠. 하지만 실질적인 여러 단점들이 존재합니다.

 일단 두께가 너무 두껍습니다. 노트북의 경우 모니터는 영상출력 용으로 실제 프로세서 및 메인보드 등은 키보드가 있는 보더에 존재합니다. 하지만 2in1 제품의 경우에는 태블릿으로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모니터 쪽에 부품들이 들어가고 자연스럽게 두꺼워 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그말은 자연스럽게 발열도 높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태블릿 보다 훨씬 무겁습니다. 휴대성이 좋다고 하지만 그건 가방에 넣고 다니며 어딘가 거치해서 사용할 때 입니다. 실제로 손에 들고 사용할 때는 무게감이 느껴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는 배젤이 너무 두껍습니다. 여타 11 인치 동일 태블릿과 비교했을 때 크기가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제품 사진을 봐도 볼 수 있습니다.

 


     3. 총평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메인으로 사용하기엔 버겁고 이미 태블릿이나 노트북이 있으시면 추천드리지 않지만

집에서 데스크탑으로만 대부분의 시간을 작업하시는데 랩탑과 태블릿으로 휴식이나 여가를

즐기시고 싶거나, 간단한 문서 작업, 영상 시청등의 목적으로 구매할 생각이시면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댓글